알라딘 전자책

검색
나의 볼리비아, 우유니 볼리비아 - 뜻밖의 놀라움이 가득한 곳 (커버이미지)
알라딘

나의 볼리비아, 우유니 볼리비아 - 뜻밖의 놀라움이 가득한 곳

보민출판사

김학재 (지은이)

2020-11-17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이번엔 ‘볼리비아’다!

전작 <나의 멕시코, 깊숙이 들여다본 멕시코>에 이은 또 다른 중남미의 독특한 나라, 볼리비아에 관한 신비로우면서 소중한 삶의 현장과 경이로움을 만나본다. 중남미 어느 국가보다 고지인 독특한 지형과 주변의 에워 쌓임으로 인해 꽁꽁 숨겨져 있던 안데스의 보물과 같은 볼리비아에서 애정을 갖고 꼼꼼히 살펴보니 생각지 못하게 발견했던 뜻밖의 놀라움과 아름다움을 전하고 싶었다. 우유니로 유명해진 볼리비아이지만 우유니 말고도 더 훌륭한 곳들이 많고, 깊고 고유한 전통과 착한 심성으로 가득한 이곳 볼리비아를 여러분들도 언젠가 몸소 직접 느껴보기를 진심으로 권한다. 볼리비아를 찾아가고 체험하는 과정 안에서 한층 깊은 자아의 성숙과 보다 넓은 세계관을 갖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제1장에서는 볼리비아에 와서 생각지 못했던 놀라움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된 이야기를, 제2장에서는 우유니가 볼리비아의 전부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라파스, 산타크루스 등 대표적인 여러 도시와 장소들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소개했다. 제3장에서는 과연 볼리비아다움이란 무엇인지를 그들의 역사와 문화와 전통을 통해 살펴보고, 제4장에서는 볼리비아 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생활상과 그들과 어울리면서 느꼈던 다정다감했던 모습들을 그렸다. 제5장에서는 가수 임병수씨와의 만남, 볼리비아에서 살아가는 한국 사람들, 한국과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볼리비아 사람들, 코이카 봉사단 활동 등 양국을 이어주는 뜻밖의 연결고리에 관한 소중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볼리비아에서 발견한 뜻밖의 놀라움들을 주변에 나눔으로써 많은 분들이 볼리비아에 대한 관심을 높여 볼리비아 발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죽기 전에 반드시 방문해야 할
버킷 리스트의 하나로 꼽히는 우유니 소금사막!

정작 우유니만이 유명한 줄로만 알았던 볼리비아의 다양한 전통과 문화와 생활상을 다시금 눈여겨보게 되는 매우 흥미로운 책이다. 꽁꽁 숨겨진 나라와 같던 볼리비아가 갖고 있는 수많은 뜻밖의 놀라움과 아름다움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연결점이 별로 없을 것 같았던 볼리비아에서 가수 임병수씨와의 만남, 볼리비아에서 살아가는 한국 사람들, 한국을 소중히 여기는 볼리비아 사람들, 코이카 봉사단의 활약상 등 예상치 못했던 두 나라의 숨겨진 연결고리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도 또 다른 뜻밖의 놀라움들이다.

중남미에서 오래 근무한 외교관이 애정을 가지고 바라본 그동안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볼리비아의 ‘새로운’ 진면목들을 접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다. 아울러 글 가운데 묻어나는 평소 궁금했지만 잘 알 수 없었던 실제 생생한 외교활동 현장의 모습들도 엿볼 수 있는 것은 이 책이 주는 덤이다. 볼리비아와 중남미에 대한 우리의 지식과 인식을 바꿔주기에 충분한 책이라는 점에서 일독을 권한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